잡다구리

맥미니 구입기 (2011년12월08일저녁)

황조롱이 2011. 12. 8. 21:28

내 생에 첫 애플기기이자 첫 맥컴퓨터..

어쩌다 받게 된 아이폰 어플개발 교육..현재 3주째...
첫 강의 시간에 아이맥을 켤 줄 몰라..순식간에 컴맹취급을 받았었는데..ㅠㅠ

지금은 유용한 단축키를 많이외워서 이것저것 많이 대충 할  정도는 되었지만.. 아직도 많이 낯설다.

저번주에 친구녀석과 네이트온 대화하다가 자꾸  친구 고모가 하는 쇼핑몰 제품을 강매하려고 하길래.. ㅎㅎ

사주면 애플컴하나 사주냐? 라는 농담을 했다

그런데....

정말 사주는 친구!!..감동
...ㅎㅎ
(당신은 그런 친구가 있는가??? )

아래는 방금 받은 나의 첫 애플 컴퓨터인 맥미니다

맥미니 박스

맥미니 박스

개봉전 맥미니제품 박스

맥미니 제품박스 뒷면

박스 개봉박두

맥미니 제품내용들

맥미니,제품설명서,전원케이블, 모니터 연결젠더

맥미니 모니터 젠더

맥미니 모니터 연결 젠더

맥미니 전원 케이블

맥미니 전원 케이블

맥미니 사용설명서

맥미니 포트부분

맥미니 포트부분 포커스

맥미니 뒷면

볼펜과 비교한 맥미니 크기사진

맥미니 첫부팅 화면

첫 부팅인데 무슨 화면이 나오길래 봤더니...아하~마우스랑 키보드 연결하라고..ㅎㅎ

맥미니 부팅 후 icloud 가입화면

iCloud ..많이 들어 봤지만, 정확히 뭔지 몰라서 그냥 패스

애플 스토어 화면

애플스토어 무료 애플 화면..랜선 연결하려고 랜선 찾다가 첫 부팅화면에 보니 무선랜도 지원하더만...좋아..



부팅 후 맥미니 사진



첫 애플 컴퓨터를 맞이한 오늘...
(애플스토어를 통해 FM대로 구입해봤다..더 싸게 살수도 있었으나...애플 스토어도 경험해보고 싶어서...램은 4기가로..
중국 심천인가? 암튼 거기를 거쳐 홍콩을 거쳐 오늘 아침에 한국에 도착...)

매우 반갑고 기쁘다...

한데 지금 이 글 올리려고 다시 모니터 선이랑, 키보드, 마우스 선을 아래 PC에 다시 연결
윈도우 부팅했다..아직 초짜 맥 유저라 디카랑 연결하면 어떤 화면이 나올지 몰라서...ㅎㅎㅎ
(맥미니 운영체제는 라이온이데...교육받는 아이맥은 스노우 레오파드인가 그러더만..)


Xcode도 깔고 무슨 부트캠프인가 그런 것도 있고..(같이 교육받는 친구들 보니 그걸로 XP랑 왔다 갔다 하데...)..할게 많다...배워야 할것도 많고..

C언어 교육 마치고 Objective-C 언어 교육이 내일까지면 끝난다..이제 드디어 아이폰 어플개발의 첫발을 내딛는 이때..딱 좋은 타이밍의 맥 컴퓨터 구입기....

친구에게 너무 고맙다...내가 꼭~~~~~~~~~할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