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이야기

전주 추억박물관

황조롱이 2009. 8. 15. 20:41
그제 말복이었는데, 삼계탕도 못 먹었다네..내가 불쌍했는지, 친구녀석이 삼계탕 사 준다고 해서 어제 전주전통문화센터에 있는 한벽루라는 음식점을 갔다. 전 부터 한번 들어가 보고 싶었는데 어제 가게 되었네..겸사겸사 그제 봐두었던 향교 근처에 있는 추억박물관이라는 곳까지 들러봤다. 뭐 별 것은 없었으나, 기냥저냥..

추억이 담긴 물건에는 내가 한 일가견이 있다...특히 옛날 허접 장남감 무지 좋아했었는데, 몇개 생각나는게 있더군..7,8년전에 나도 저런 것 무지 관심이 있어서 사이트 열심히 돌아다녔었는데, 요즘에는 서울권에는 저런 곳 많이 있더만, 전주에도 좀 허접하긴 하지만 그래도 있다는 것이 어딘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벽루라는 음식점(전통문화센터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식점 바로 앞에 저렇게 금붕어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벽루 음식점 내부 (몰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제 지나가다 찍은 사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억나는 것 위주로 사진을 찍어봤는데, 저 딱지 기억나네..초딩때 저것 하고 놀았던 기억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것도 기억나는 군....군인놀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뱀주사위 놀이..요거는 전국적을 대히트 친 상품일거야..아마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건 우리 어렸을적은 아닌 것 같고 약간 신식같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이제야 조금씩  기억나는 장난감이 나오는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요것은 몇번 샀던 기억이 난다..난 무슨 기지 같은 것을 좋아해서..이런 것 좋아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난감 조립설명서 (박스뒷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지구본 기억나네..우리집에도 있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도 구슬치기 하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야구 놀이도 히트상품 중 하나 일거얌..아마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담배를 안 펴서 잘 모르지만..추억의 담배박스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날 초딩 책들...한번 펴보고 싶었다..도덕책에 그림들이 이쁜게 많았었는데..한번 봤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다의 왕자 마린보이..(요즘은 박태환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날 책받침에는 꼭 저렇게 구구단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장료가 1000원이었는데, 뭐 그냥 그랬다..좀 허접했는데, 물품이 더욱 더 많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도 있고, 서울 매니아들 처럼 옛날 장난감 위주의 관은 없을까 하고..아쉽기도 했다.
저 옛날 물건들중에는 나에게는 별 감흥이 없을지 몰라도 어떤이에게는 분명 추억이 서려있었겠지..많이는 아니었지만 몇개 발견 한 것 만으로도 그냥 잠시 회상에 잠겨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