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구리

신명용 플래시MX 액션스크립트 동영상 깨질때는 알쇼 1.7

황조롱이 2009. 11. 30. 20:33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걸 알켜주마>신명용의 플래시 MX 액션스크립트 I
신명용 저/2002년 10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걸 알켜주마>신명용의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II (데이터베이스편)
신명용 저/2004년 08월/


플래시책 중에 가장 유명한 책..신명용님 작..

벌써 저책들이 5~ 7년이나 된 책이지만, 아직도 꾸준히 팔리고 있는 책이나 보다.
지금은 액션스크립트3.0 이네 뭐네 해서 저 책에 나오는 기술들은 빚바랜 감이 있을 법도 한데, 아직도 액션스크립트 2.0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는군..

나도 저책 모두 가지고 있다. 언제가는 봐야지 봐야지 한게 벌써 4년...빙신같이...

요근래 플래시를 다뤄야 할일이 있어서 주말에 플래시를 설치 후 딱 켜보니...생각이 하나도 안 나더만..간단한 네비게이션은 만들었었는데..그것 조차도 생각이 전혀...

해서 동영상을 보고 다시 익힐려고 했더니, 뭐 소리가 나오다 안 나오다 화면 멈추다 말다..개판..오분전..
이상하다! 예전에는 잘 나왔던 거 같은데..

코덱지우고 다시 깔고 , 곰플레이어에서 윈도우 미디어로 play도 해보고, 별 짓 다해도 안 되길래....제우미디어 출판사 문답란에 질문요청..

오늘 답변 받은 결과..
-------------------------------------------------------
안녕하세요.

제우미디어 출판기획 2팀입니다.

신명용 액션스크립트 서적이 출간될 당시의 동영상 프로그램과 현재의 동영상 프로그램이 많이 달라져서 끊겨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곰플레이어나 윈도우 미디어로 동영상을 실행하실 경우에 코덱 문제로 CD의 화면과 음성이 반복적으로 중간 중간 끊어지면서 강의를 보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동영상 연결프로그램이 아닌 이스트소프트에서 새로운 연결프로그램이 나와 테스트해 본 결과 끊김 현상이 없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필수 코덱을 내장한 동영상 재상 프로그램이 이스트소프트에서 나와 추천해드립니다. 다운을 받으실 때 꼭~!!! ALShow 1.7 버전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ALShow 1.72버전에서는 끊김이 있으니 꼭 1.7 버전을 다운받으세요.

http://www.altools.co.kr/Download/ALShow.aspx

기존 CD로 테스트해 본 결과 코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알쇼`에서는 끊김이 없이
실행되었습니다.^^

소지하고 계신 CD를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다시 한번 실행해주세요.

----------------------------------------------------------------------


답변대로 알쇼 1.7 버전을 받아서 설치 후 플레이 해보니 잘 나오더만..

그럼 뭐야? 옛날 동영상은 플레이어도 같이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네...음....

내가 저 책 산지 꽤 되어서 이런 현상이 있었나벼..요즘 나오는 저책에 있는 부록씨디들은 요즘 플레이어에 맞게 잘 되어있는 듯 하다.

혹시 저책 및 부록씨디 동영상 강의를 다시보려던 분들 저와 같은 경우가 생길시 잊지 마시길..

알쇼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