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구리

나로호 발사..이야 졸라 멋있는데..

황조롱이 2009. 8. 25. 18:49
초딩같은 제목을 달아보았다..
놀고 있으니, 오늘 방금 저 장면을 생방송으로 보았다..별 기대 안하고 본 장면인데...이거...소름이 확...

역시 역사의 순간은 생방송으로 봐야한다..나중에 편집된 화면 보면 사람 말소리 멘트 들어가고, 뭐 등등으로 인해서 감동이나 느낌이 반감되는 경우가 많다...자기가 주체적으로 느낀게 아니고, 다른 사람의 느낌을, 약간 강제성을 띈 그런 것을 받아들이다 보면 제대로 느낄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예전에 남북정상회담 생방송 장면을 얼떨결에 봤을때도 느낀 감정은 뉴스편집 후 본 화면하고는 확연히 틀렸었다...역시 역사의 장면들은 생방송으로 봐야 제 맛이다..

초딩때 기억이나네..뉴스를 보면 첫머리에 나오는 장면들은 전두환대통령이..어쩌고 시작해서, 꼭 미국의 무슨 왕복선 발사장면이 나왔던 기억이 난다...미국넘들은 그때가 80년대인데도, 참 자주 발사를 했었다..콤롬비아호,디스커버리호, 뭐 등등...몇대가 있었는지..아님 한대 가지고 이름만 돌려서 붙였다는 둥..친구녀석하고 옥신각신 했던 기억이 있다..그러면서도  그 친구하고 일치를 봤던 장면은..이거였다..

(카운트..) 쓰리,투 ,원 ...제로(지어로..zero)
(영어로)씨부렁,씨부렁,씨부렁....


ㅋㅋㅋㅋ

영어가 요즘처럼 대중화 되었던 때도 아니고, 영어를 말하는 사람보면 신기했던 때이기도 했지만, 뉴스에 나오는..쓰리,투,원 제로....(영어로)씨부렁,씨부렁....항상 그 넘들은 발사 후 뭐라고 씨부렁대기를 반복했다..시끄럽게..ㅋㅋ 이게 그 친구와 나에게는 우습게 생각이 됐는지..친구녀석과 나는 둘이 같이 이런 놀이를 자주했다.
쓰리,투,원..제로...를 같이 하고는..
쏼라쏼라부터..알아듣지도 못하는 무슨 말도 안돼는 말을 붙이는 놀이,욕도 했던 것 같고.....ㅋㅋㅋ 한마디로 미친놈 놀이였다..ㅋㅋㅋ

오늘 나로호 발사장면을  20분전 부터 봤다..

아나운서나 무슨 박사들이 뭐라뭐라 할말 들이 많은지..뭐 소개하고..등등...근데 이상하게 시간이 금방금방 가더만..그러더니..2분 남았다는 소리가 나오데..점점 시간이 가까워질 수록...나도 모르게..긴장이 되기 시작하면서 몰입으로 들어갔나보다..(다른 사람들도 안 그랬남? 나만 그랬을까?ㅎㅎㅎ)

그러다 방송에서 아나운서들도 조용히하고, 10초전후 부터는 그냥 긴장감...장내 공식 멘트인 여자목소리의 카운터 소리가 5초부터 들렸다..5초..4초..3초..2초...
꽈꽝..................
.
.
.
아무 소리도 없었다...나로호가 올라가는 모습이..약간 흔들리면서,...


나도 모르게 소리쳤다..어...............시발 졸라게 멋있다............ㅋㅋㅋ(아..나는 왜 감동 먹으면 욕이 나오지?ㅋㅋㅋㅋㅋ)

그리고는 정말 순식간에 올라가는데...우와............소름에 감격에....아나운서들도 말을 잇지 못하고...

가까이서 근처에서 봤던 사람들은 어땠겠나..
방송화면에 한승수 국무총리랑, 정세균 민주당대표도 보였었는데, 어린아이처럼 ...좋아가지고...감동적일때는 당파를 초월하나 보다...

음..정말 멋진 장면이었다...
조금 있다 9시뉴스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어떤 식으로 편집되어서 나올지...

나중에 또 발사하게 되면 직접 보고싶다는 생각이 든다...처음에는 그냥 그랬겠지만, 아마 이 이후로 저 장면 실시간으로 직접 볼려면 돈 좀 들여야 할걸...방송으로 보는데도 이정도면 직접 근처에서 봤던 사람들은...정말 감동적이었을 걸??...아...흥분되라..

영화에서도 저런 장면도 많이 보고, 뭐 다큐멘터리같은 곳에서도 자주 봤었지만..거기서는 느끼지 못했던 감격이..

드디어 우리도 저런 장면들을 볼수 있는 시대가 되었구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우오오~~

아래 사진은 내가 찍은 것은 아니고, 그냥 퍼온 거다..신문사 거는 퍼오면 지랄지랄 할 것 같아서..개인들이 찍은 것만..근데 출처가 나중에 찾아보려니 찾기가 힘드네..방송캡쳐는 오마이 뉴스에서 했고, 나머지는 ...
이의 있으시면..댓글 달아주삼..지우던지..뭐 표시 하던지 하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는 이게 로켓인줄 알았다..근데 모형이네....나로호 센터의 모형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요렇듯 센터 모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군가 방송장면을 찍어 올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오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출인지는 모르지만, 난 정말 뒷목에서부터 소름이 돋았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