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이야기

전주 한옥마을 부근

황조롱이 2009. 8. 14. 15:48
어제 자전거 드라이브를 했다가 한옥마을 들려서 찍은 몇장의 사진들이다.
잘 뒤져보면 괜찮은 찻집들과 음식점들이 있는 것 같다. 왠지 기대감이 생기는 잘 배치된 거리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주 전통문화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주향교(저 안은 언제 공개가 되는 거지? 한번도 들어가 본 기억이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향교 옆쪽에 저런 곳이 있데..향수를 자극하는 곳 같은,근데 입장료가 천원이라는 구만. 들어가 볼려다가 말았다
내가 어렸을 적 장난감을 무지 좋아해서 한번 들어가고 싶었으나..참았다..근데 꼭 들어갈 거다..조만간..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위 찻집에서 밤에 차 마셨던 기억이 나는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 뒤쪽에 보면 이런 골목도 있다..왠지 은은한 시골 길 같은..잘 정리된 배치..난 이런게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목길 중간에 보니 이런 의자도 있데..센스 굿!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곳에서 살면 스트레스가 많이 살아질 것 같다..난 골목길이 왜 이리 좋은지..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사용은 안 해 봤는데 관광안내하는 무슨...근데 뭐하는 걸까..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찻집같은데 저 자전거와 왠지 잘 어울리는 배치와 구도이다.^^



대충 찍은 것 가지고도 좋은 장면의 집들이 많다..더 좋은 곳도 있을텐데, 오목대 쪽으로 가보니 은은하게 조용한 산책로도 있다. 이 곳이 갑자기 궁금해졌다. 맛집이나 뭐 등등을 알 수 있는 자세한 위치정보 지도같은게 있으면 좋을 것 같다..디오라마 같은..


'전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대중 전 대통령님 서거하시다  (0) 2009.08.18
전주 추억박물관  (0) 2009.08.15
삼천천변에서 한벽교까지  (0) 2009.08.14
국립전주박물관  (0) 2009.07.10
2009.06.17 모악산등산하기  (0) 2009.06.17